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어터들에게 한줄기 희망 같은 소식이 전해져 탄성을 지르고 있습니다. 바로 꿈의 비만치료제라고 불리는 위고비 국내 출시일 때문인데요. 최근 테슬라의 최고경영자인 일론머스크 역시 이약으로 다이어트 성공사례가 퍼지면서 더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바로 위고비의 국내 출시일과 가격, 사용법, 부작용 등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주사-위고비사용법과-국내출시일을-설명한다

위고비 란?

체중 감량을 위해 FDA 승인을 받은 GLP1 작용제인 세마글루타이드 입니다. 체중의 15~20% 이상 감량 효과를 낼 수 있다는 말이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주목받고 있는 다른 세마글루타이드 치료제는 전통적으로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사용되어 온 오젬픽과 리벨서스라는 유명 브랜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아직 체중감량에 대해 FDA승인을 받지 못했지만 환자의 체중 감량을 돕기 위해 오프라벨로 처방되고 있습니다. 위고비는 오젬픽 보다 약간 더 많은 양의 세마글루타이드가 함유되어 있지만 체내에서 작용하는 방식은 동일합니다.

 

세마클루타이드는 어떻게 작용하나?

위고비의 활성성분은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의 인공적인 형태인 세마글루타이드입니다. 이것은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이라는 체내 호르몬의 활동을 모방하는 GLP-1 수용체 작용제입니다.

 

여기서 GLP-1은 장에서 생성되는 펩티드 호르몬으로 혈당 수치와 배고픔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당 수치가 높으면 췌장이 적절한 양의 인슐린을 분비하도록 돕습니다. 인슐린은 혈류에서 다양한 신체 조직으로 당을 운반하여 에너지로 활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마글루타이드는 또한 음식물이 위를 통과하는 시간을 지연시켜 배고픔을 줄이고 체중감소를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국내 출시일

현재 위고비의 출시는 전 세계적으로 6개 국가에서 출시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미국, 독일, 덴마크, 노르웨이, 영국, 일본입니다. 가장 최근에 24년 2월 22일에 아시아 최초로 일본에 출시가 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위고비의 국내출시일은 언제인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일단 위고비는 비만치료제로 국내에서 승인이 된 상태입니다. 국내기준으로 23년 4월에 허가를 받기는 했지만 아직 정확한 출시 예정일은 미정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국내 출시일만 정해지면 되는 부분인데 아직은 특별한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노보노디스크 측은 위고비의 한국 출시와 관련해 빠른 시일 내에 도입 가능성을 밝힌 바 있습니다.

국내 가격

 

 

상당히 높은 금액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우선 미국이 가장 높은데 1달 기준으로 약 174만 원입니다. 독일은 42만 원, 덴마크는 44만 원, 노르웨이는 33만 원, 영국은 42만 원대, 일본은 37만 원대입니다. 위고비 국내 가격은 일본을 기준으로 조금 더 비싸게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1년을 기준으로 생각한다면 약 2500만 원에 달하는 가격입니다. 위고비의 전 모델 삭센다는 한 달 기준으로 20~30만 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이렇게 저렴하지 않다 보니 해외에선 부유층만 할 수 있는 비만치료제라는 말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처방기준

위고비는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처방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초기 체질량지수(BMI)가 30 이상인 환자
  • 한 가지 이상 체중 관련 동반 질환이 있으면서 초기 BMI가 27-30 미만인 과체중 환자

사용법

주사용 용액이 들어있는 사전 충전용 펜 형태로 제공됩니다. 일주일에 한 번 배와 허벅지 또는 팔뚝 부분의 피부 아래에 주사를 합니다. 이후 장에 영향을 미치는 증상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매주 복용량을 16주에 걸쳐 점차적으로 늘려 나갑니다. 환자가 직접 약을 투여할 수 있지만 반드시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현재 전해지고 있는 부작용은 속 쓰림과 메스꺼움 구토 증상을 일부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일부 환자들에게만 나타나는 부분이니 참고해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1. 위장트러블 : 위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가스, 트림, 체함, 복통, 구역구토 등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저혈당 : 인슐린을 자극하는 것이므로 저혈당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피부트러블 : 세균에서 합성한 물질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갑상선 암 : 사람에게 검증된 데이터는 아니지만 쥐실험에서 갑상선암을 유발했다는 데이터가 있습니다.
  5. 췌장암 : 췌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염증이 유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6. 담낭염 : 담석이나 담낭염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