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차량을 이용하면서 경고 등이 떴을 때 어디가 문제인지 지금 당장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면 훨씬 더 안전해질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도 모른 채 차량을 계속 운행을 하게 될 경우에 큰 사로고 이어질 수 있습니다.그래서 자동차 경고등 종류와 그에 따른 간단한 대처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대부분 통용되는 경고등이 때문에 차량이 달라도 비슷하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동차경고등에-대해서-알려준다

 

1. 브레이크 경고등

브레이크작동이-안될시-나타나는경고등
< 브레이크 경고등 >

주차 브레이크가 작동되고 있거나 브레이크액이 부족하면 경고등이 켜집니다. 주차브레이크를 푼 상태에서 시동을 걸었을 때 이상이 없으면 다시 꺼집니다. 시동이 걸려있고 주차브레이크를 푼 상태인데 불이 계속 켜져 있으면 브레이크액의 양이 적을 수 있으므로 양을 점검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불이 켜져 있으면 전문가에게 점검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2.ABS 경고등

차량경고등이-켜져있다
< ABS 경고등 >

ABS작동 시 꺼지게 되고 ABS브레이크 기능에 관련된 경고등으로 시동을 켰을때 3초간 켜졌다가 꺼지면 이상이 없는 것입니다. 계속 켜져 있으면 ABS계통이 이상이 생긴 것입니다. 휴즈가 끊어진 경우가 많고 관련 센서나 모듈 문제로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3.EBD 경고등

센서나모듈이고장난경우-나타나는경고등
< EBD 경고등 >

 

브레이크 경고등과 ABS경고등이 동시에 꺼지면 제동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전후륜 배분에 이상이 생깁니다. 관련 센서나 모듈이 고장 난 경우입니다.

 

4.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고장 경고등

점등시문제가나타나는-경고등
<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고장 경고등 >

점등시 전동 파워 스티어링(EPS)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등이 켜지면 핸들 조작에 문제가 생깁니다. 시동을 걸고 3초 뒤에도 꺼지지 않으면 문제가 있다는 말이고 없어지면 정상입니다.

 

5. 연료 부족 경고등

연료가부족할경우-나타나는경고등
< 연료 부족 경고등 >

 

연료가 부족한 경우 불이 들어오고 연료 보충시 소등이 됩니다. 연료가 하나도 없이 운전을 하게 되면 엔진과 연료장치에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6. 엔진 오일 압력 경고등

엔진오일이-부족할시-나타나는-경고등
< 엔진 오일 압력 경고등 >

엔진 오일이 부족하거나 오일순환 관련 문제로 유압이 떨어지면서 경고등이 켜지게 됩니다. 이때 엔진 출력을 제한해서 엔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운행을 멈추고 엔진오일을 보충합니다.

 

 

 

7. 엔진 경고등

엔진이상시-나타나는-경고등
< 엔진 경고등 >

엔진 전자에어 장치, 배기가스 제어와 관련된 문제이거나 연료 관련 장치의 누유시 불이 켜지기도 합니다. 시동을 켜서 3초만 있으면 꺼지게 됩니다. 혹시 꺼지지 않았다면 엔진 제어 장치나 연료공급장치 등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견인하셔야 합니다.

 

8. 충전 경고등

배터리방전시-나타나는-경고등
< 충전 경고등 >

배터리 방전이나 팬 벨트 이상으로 충전 장치 이상이 있을 때 불이 들어옵니다. 배터리 방전 시엔 시동이 걸리지 않고 경고등에 불만 들어와 있습니다. 충전장치에 이상이 있는지 검사하시고 배터리 충전을 해야 합니다.

 

9. 디젤 매연 필터(DPF) 경고등

디젤매연필터이상시-나타나는-경고등
< 디젤 매연 필터 경고등 >

디젤 매연 필터 장치에 문제시 불이 들어옵니다. 한번 고속주행을 해주면 없어지기도 하는데 계속 불이 들어와 있다면 기계적 결함이 있는지 검사해야 합니다.

 

10. 브레이크 페달 밟기 표시등

시동시브레이크이상시-나타나는-경고등
< 브레이크 페달밟기 표시등 경고 >

시동 시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면 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페달을 밟지 않으면 불이 꺼집니다.

 

11. 자동 변속기 고장 경고

자동변속기가-이상할때-나타나는-경고등
< 자동 변속기 고장 경고등 >

자동변속기 문제가 있으면 불이 들어옵니다. 변속기 관련 센서나 모듈의 고장일 가능성을 보고 검사받아야 합니다.

 

12. 타이어 압력 경고등

타이어공기압이-낮을때-나타나는-경고등
< 타이어 압력 경고등 >

타이어 공기압이 낮을 때 불이 들어오니 타이어 공기압 체크 후 표준공기압으로 보충하거나 빼주셔야 합니다. 타이어 파손이 있는지도 봐야 합니다.

 

13. 차체 자세제어장치 작동 정지 표시등

차체자세제어장치-이상시-나타나는-경고등
< 차체 자세제어장치 작동 정지 표시 경고등 >

차체 자세제어장치가 작동이 정지되면 불이 들어옵니다. 차체제어시스템 버튼(VDC, ESP 등등)을 눌러서 불을 꺼야 합니다. 그래도 불이 꺼지지 않으면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14. 변속기 오일온도 경고등

변속기내부이상시-나타나는-경고등
< 변속기 오일온도 경고등 >

변속기 내부의 오일 온도가 정상온도보다 높으면 불이 들어옵니다. 관련 센서 문제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15. 엔진오일 과열 경고등

엔진오일온도가-높을시-나타나는-경고등
< 엔진오일과열 경고등 >

엔진오일의 온도가 정상온도 보다 높으면 불이 들어옵니다. 운행을 중단하고 엔진 오일의 온도를 낮추어야 하며 엔진오일량을 체크하고 확인이 어려우면 견인으로 이동후 정비를 받으셔야 합니다.

 

16. 엔진과열 경고등

엔진냉각수가-없을때-나타나는-경고등
< 엔진과열 경고등 >

엔진냉각수가 없거나 엔진에 문제가 있어서 엔진이 과열되었을 때 불이 들어옵니다. 운행을 바로 중단하고 냉각수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